Business Area
KTG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핵심전자 소재를 만듭니다.
Business Area포토 마스크 개요
-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TV, 모니터, 휴대폰 화면을 뜯어 놓으면 얼기설기 복잡하게 그려진 회로가 보입니다. 그 복잡한 미세회로가 입력된 디스플레이 패널이 있고, 미로처럼 복잡한 미세회로를 그리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포토마스크입니다.
- 포토마스크는 합성 석영이라는 광석으로 된 바탕에 미세회로의 밑그림을 새겨놓은 것을 의미하고 미세회로를 그릴 기판 위에 포토마스크를 얹은 후 광원을 쏘게 되면 포토마스크 새겨진 부위에 따라 빛의 투과율이 달라지면서 기판에 회로가 새겨지게 됩니다.
- 포토마스크의 미세한 패턴형성 능력에 따라 반도체의 품질과 집적도가 달라지며 디스플레이장치의 경우 왜곡이 없는 넓은 면적에 사용되어야 하므로 기술의 척도가 되기도 하는 중요한 원재료입니다.
- KTG는 포토마스크의 주재료인 합성 석영유리 기판을 연마하고 있으며, 대부분의 수요는 디스플레이 장치인 TFT-LCD, Color Filter, OLED 패널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 대부분의 포토마스크 기판은 일본에 의존해 왔으나 KTG의 쿼츠 투명 기판의 독자 생산으로 대 일본의 수입 대체 효과 및 가격경쟁력에서의 발전된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.
Business Area합성석영유리
- 석영유리는 이름 그대로 유리의 일종이지만, 다른 유리가 여러 가지 성분으로 되어 있는 데 반해, 석영유리는 거의 SiO2만으로 되어 있습니다. 석영유리에 포함되는 금속 불순물의 양은 극히 적으며, 많아도 수 10 ppm (10만 분의 1), 적은 것이 10ppb(1억 분의 1) 이하입니다. 이처럼 순도가 매우 높다는 점이 다른 유리에서는 볼 수 없는 석영유리만의 뛰어난 특징을 가져옵니다.
Business Area평판 디스플레이용 포토마스크 제품군
- KTG는 LCD 및 유기 발광 다이오드(OLED)와 같은 평판 디스플레이(FPD) 제조에 사용되는 포토마스크의 핵심소재인 석영 연마를 연구, 개발,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. KTG는 2007년 포토 마스크 석영 연마기술을 적용하여 LCD 용 포토마스크 석영 연마 개발을 시작하였고 최근 몇 년 동안 3D, 4K, 8K, 터치 패널 및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석영 연마의 품질수준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습니다.
- KTG가 연구, 개발, 제조하고 있는 것은 대형 평면 TV 나 컴퓨터의 모니터, 휴대폰 등의 화면을 제조하기 위한 패턴의 원판이 되는 [FPD Panel 용 포토마스크의 핵심 소재인 석영 연마]입니다. 패널용 포토마스크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고, 그중에서도 대형 포토마스크 석영 연마는 KTG의 기술경쟁력이 뛰어난 분야입니다. FPD 패널의 수요의 견인 역할을 하는 것은, 예전에는 대형화되는 TV이고, 최근에는 OLED를 적용한 가전(TV/모니터), 모바일/IT(휴대폰/태블릿/노트북, 워치/VR), POLED(차량용 디스플레이)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.